영상 제작 & 마케팅
마케팅 목적에 따른 영상 제작과정
영상 활용
유튜브 광고
- 전 세계 타겟이 가능한 글로벌 매체
- 나이, 성별, 관심사, 채널, 등 디테일한 타겟 설정 가능
- 다양한 광고 소재로 광고 집행 가능
유튜브 광고 종류
“6초 미만의 영상으로 스킵 불가” 빠른 인지도 확산 및 도달 확대에 효과
- 마케팅 목표
- : 인지도 증대 / 효율적인 도달율
- 게재방식
- : 유튜브 영상 시청 전, 후
임팩트 있는 영상 제작으로
소비자들에게 확실한 메시지를 전달
“5초 이상 스킵 가능한 광고” 실제 영상 조회하는 고객에게 노출
- 마케팅 목표
- : 영상 시청 유도 및 인지도 증대
- 게재방식
- : 유튜브 영상 시청 전, 후
영상 시청 여부를 스킵여부로 결정
진성 고객에게 영상 노출로 고려도 증가
“다양한 형태로 영상 노출” 영상 클릭으로 시청 유도에 효과적
- 마케팅 목표
- : 영상 시청 유도 및 매체 점유율 확대
- 게재방식
- : 검색결과, 유튜브 홈, 영상 옆
다양한 영역에 다양한 형태로 노출됨
제품 및 브랜드 구매 고려도 증대
“유튜브 메인 홈페이지로 주목도 UP”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 인지도 빠른확산
- 마케팅 목표
- : 단기간 내 방대한 잠재고객에게 도달
- 게재방식
- : 유튜브 메인 홈피드 (상단노출)
- : 예약 방식으로 광고 노출
광범위한 잠재고객에게 광고 노출